반응형

 코로나먹는치료제

2021.10.07 - [분류 전체보기] - 속쓰림, 위에 좋은 음식 TOP 5

 

 단계적 일상 회복을 앞세우는 "위드 코로나"가 코앞으로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10월 28일 신규 확진자는 다시 2000명을 웃돌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주사로 인해 한동안 신규 확진자의 수가 감소하는 듯 보였지만 여전히 확진자는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 치료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더욱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19 치료제로 화제인 미국 제약사가 개발한 몰누피라비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먹는치료제

 

먹는 코로나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미국의 글로벌 제약사인 MSD 머크에서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제약사 머크에 따르면 가벼운 감염을 5일 이내로 앓고 있는 코로나19 환자 775명 대상으로 3차 임상시험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코로나로 인한 입원 가능성을 50%가량 낮췄다고 발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몰누피라비르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전암호 오류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델타 변이를 포함한 모든 변이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최근 들어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확진이 계속 발생하는 만큼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코로나먹는치료제


머크는 FDA에 몰누피라비르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며, 만약 FDA 승인이 되면 첫 번째 코로나 19 경구 치료제가 되는 것입니다. 몰누피라비르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접촉해 경증 또는 중간 정도의 증세를 보이는 이들이 복용하는 알약으로 계획되었습니다.

머크는 2021년 연말까지 약 1천만 명에게 투약할 수 있는 물량을 생산하기로 했고, 가격은 700달러(약 83만원)로 책정되었으며 미국 정부는 이 회사와 지난 6월 170만 명분의 약 공급 계약을 맺었습니다.

머크(MSD)의 CEO는 몰누피라비르가 팬데믹과 싸우고 있는 상황에서 중요한 의약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백신과 더불어 경구 치료제까지 생긴다면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든 위드 코로나 세상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로나 백신 경구 치료제 복제약 허용

 

 

 

머크가 27일 자사의 먹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제를 제3세계 등에 보급하기 위해 복제약 제조를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유엔의 후원을 받으며 저·중소득 국가들을 위한 의약품 개발 활동을 하는 의료 단체인 ‘의약품 특허 풀’(MPP)은 27일 먹는 바이러스 억제제 ‘몰누피라비르’와 같은 효능을 지닌 복제약 제조를 위해 머크와 특허 사용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머크의 이번 자발적 계약은 각국 정부, 특히 저소득 국가들의 코로나19 백신 지식재산권 면제 요구에 대한 논의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나온 것이라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소득이 낮은 국가들이 자체적으로 복제약을 만들 수 있도록 특허를 개방하는 바로 굉장한 의의가 있습니다.

 


이 단체는 머크로부터 얻은 사용권을 복제약 제조사들에게 제공해 복제약을 생산하도록 할 예정이며,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를 국제 긴급 보건 상황으로 규정하는 동안에는 특허 사용료가 면제된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 합의는 규제 기관의 승인을 거쳐야 하지만, 105개 저·중소득 국가들이 코로나19 환자 치료제를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의약품 특허 풀’의 찰스 고어 집행이사는 “몰누피라비르의 임상시험 결과는 주목할 만한 것”이라며 “우리는 이 먹는 치료제를 현재의 보건 위기에 대처하는 데 쓰일 중요한 도구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지백 바이오세라퓨틱스의 웬디 홀먼 최고경영자는 “몰누피라비르 복제약 생산을 위해 협력 관계를 맺은 걸 기쁘게 생각한다”며 “협력과 공동 작업을 통해 우리는 보건 위기 대응에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로나먹는치료제

 

 


미국 제약사 머크로부터 개발된 경구 치료제로 저소득 국가 역시 고려하고 있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 깊습니다만  완전한 특허 개방이 아니고 약간 제한적이며 복제약 제조 회사들과의 계약이 불평등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인 문제로 여겨지고 있는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점차 완화되고 있으며 희망찬 미래로 한 발짝 다가가는 것 같아 다행스럽습니다.  어서 마스크를 벗고 전 세계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2021.09.24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백신 부작용 및 대처 방법

 

코로나 백신 부작용 및 대처 방법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 첫날 전국에서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1828명을 기록하였습니다. 동시간대 역대 최대 수치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백신 접종으로 집단 면역 형

minette2.com

2021.10.07 - [분류 전체보기] - 속쓰림, 위에 좋은 음식 TOP 5

 

속쓰림, 위에 좋은 음식 TOP 5

너무 맵고 짠 음식,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 과하게 기름지거나 많은 양의 음식 먹을 때는 행복할지 모르나 먹고 난 후 속은 굉장히 불편하시죠? 현대인들의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역류성 식

minette2.com

2021.09.28 - [분류 전체보기] - 백신 패스 위드 코로나

 

백신 패스 위드 코로나

정부가 코로나19와 공존하며 일상을 누리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준비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당장 11월 초부터 백신 접종완료자, 음성 판정자 등에게만 사적모임 제한 완화 등 방역

minette2.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