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사 기네스

 

한국을 대표하는 K-POP 스타를 생각하면 어떤 그룹이 가 A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수많은 K-POP 스타들이 있지만 걸그룹은 당연 블랙핑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의 첫 솔로곡이 발표되었습니다. 

 

리사 기네스

  리사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은 "LALISA"로  글로벌 스타답게 공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지난 8일 영국 기네스 월드로부터 기네스 세계기록에 공식 등재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곡 기네스 등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사의 첫 솔로곡 "LALISA" 기네스 공식 등재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리사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LALISA"가 기네스 세계기록에 공식 등재되었습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따르면 지난 8일 홈페이지에 그녀의 뮤직비디오가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으로 공인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리사 기네스

 

그녀의 첫 솔로곡 뮤직비디오 공개 첫날 유튜브에서만 무려 7360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이는 2019년 미국 최고의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히트곡인 '미'의 뮤직비디오 기록 6520만 뷰를 뛰어넘은 기록입니다. 미국의 스타를 뛰어넘은 인기라고 해도 무방하겠죠?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현재 리사의 타이틀곡은 총 7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으며, 글로벌 유튜브 송 차트에도 1위를 차지하는 등 기록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최신 차트서 2위를 기록했으며 빌보트 핫 100 차트에도 84위로 첫 진입하는 등 존재감을 확실히 나타내고 있습니다.

 

리사 기네스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 역시 유튜브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의 채널에서만 총 32편의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는데 누적 조회수만 무려 200억 뷰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의 인기는 구독자 수로 판가름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블랙핑크의 채널에는 구독자 수가 6780만 명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1위입니다. 구독자 수로 6천만 명을 넘어선다면 굉장한 영향력을 지닌 그룹으로 성장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한국의 걸그룹이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글로벌 스타로 자리 잡아 유명한 세계적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점이 굉장히 대단하게 느껴지며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블랙핑크 리사 그녀는 누구?

블랙핑크 리사는 태국 출신의 아이돌 가수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K팝 스타 중 가장 많은 팔로우, 구독 수를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K- POP 스타입니다. 그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최근 6천만을 돌파하여 큰 이슈가 되었었죠.

 

 리사는 1997년 3월 27일 출생으로 한국 나이로는 올해 25세입니다. 현재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인 리사의 본명은 라리사 마노 반입니다. '블랙핑크'내 유일한 외국 국적 멤버인 리사는 2018년 '블랙핑크'로 데뷔한 이후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리사 기네스

 

'블랙핑크' 그룹으로도 대중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지만 멤버 모두의 뚜렷한 스타성과 인플루언서적인 존재감이 확실하여 전원 빛을 보고 있습니다. 특히 래퍼 겸 매인 댄서인 리사 역시 솔로로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유럽 및 중화권에서도 인기가 많으며 특히 자신의 모국인 태국에서는 2년 연속 가장 인기 있는 인물에도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솔로곡 기네스 등재 이후 그녀의 다음 행보가 매우 궁금해 집니다. 아무래도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K-POP 스타이기에 다음 목표는 빌보드 차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우리나라 아이돌가수 중에서 외국 국적인 팀 멤버가 인기가 많아진 후 모국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블랙핑크'리사만큼은 '블랙핑크' 멤버로서 한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오래 사랑받았으면 좋겠습니다. 

 

 

 

2021.09.30 - [분류 전체보기] - 10월 대체공휴일 근무수당

 

10월 대체공휴일 근무수당

드디어 내일이면 10월이 시작되죠? 2021년 하반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도 불고 옷도 한결 무거워졌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간뒤

minette2.com

2021.09.24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백신 부작용 및 대처 방법

 

코로나 백신 부작용 및 대처 방법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 첫날 전국에서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1828명을 기록하였습니다. 동시간대 역대 최대 수치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백신 접종으로 집단 면역 형

minette2.com

2021.09.27 - [분류 전체보기] - 임영웅 OST - 신사와 아가씨

 

임영웅 OST - 신사와 아가씨

 트로트의 왕자 임영웅이 이번에는 드라마 OST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늘 발표한 음원마다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사랑을 받고 있는 임영웅은 이번엔 어떤 노래로 드라마의 재미를 살릴지 기대가

minette2.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