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생소비지원금

 

 

 

 

기획재정부에서 최근 상생 소비 지원금에 대한 브리핑을 열고 10월과 11월 2달 사이에 7000억 원의 예산을 바탕으로 상생 소비 지원금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상생소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1. 상생소비지원금

정부는 가계저축 소비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사회 소비의 회복세를 위한 목적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사용하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

1인당 월 10만 원까지 현금성 충전금 즉 캐시백으로 환급해 주는 사업을 실시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기존 상생국민지원금 사용처에 추가로 중대형 슈퍼마켓,영화관, 배달 애플리케이션(),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도 적용 대상입니다. 총 지원 예산은7000억 원이며 소진 시 조기 종료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빠르게 신청해야 지원금을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백이 발생하면 그다음 달일에 전담 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되며, 캐시백 사용처는 제약이 없어 사실상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난 지원급처럼 캐시백 금액 역시 카드 결제 시 우선 차감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여기서 말하는 전담 카드사는 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 9사다. 이 중 하나를 전담 카드사로 지정해 상생 소비 지원금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을 하면 되며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만 신청 가능하며 선불·직불·법인·가족카드는 제외됩니다. 주의할 점이 요즘 자주 쓰는 카카오 뱅크나 케이 뱅크 토스 뱅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단 기준에서 제외되는 카드 사용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2. 상생소비 지원금 신청

 

 

 

 

 

신청자 조건 19 이상(2002 12 31일 이전 출생자)으로 2분기 중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어야 환급 대상입니다. 기준이 되는 소비는 국내 신용·체크카드 사용액이 대상이며, 해외 카드 사용,계좌이체 등 현금결제와 은행계좌와 연동한 간편 결제 등은 제외됩니다.

신청 날짜는  10월 1부터 참여 신청을 접수한다. 첫 일주일간은 출생연도 뒷자리에 따라 5부제로 운영합니다.  5부제가 끝나면 사업기간이 끝나는 11 30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9카드사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등 온라인과 콜센터,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두 정확한 날짜를 잘 보고 예산이 소진되기 전까지 신청하도록 합시다. 

 

 

 

 

 

상생소비지원금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