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3.02.03 - [분류 전체보기] - 난방비 폭탄, 정부가 59만원 지원해준다!!


영화 베테랑에서 "어이가 없네~"와 같은 명대사를 남긴 천만배우 유아인씨가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강남과 서초 성형외과 10곳을 돌며 투약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합니다. 
경찰은 해외여행 중이던 유씨가 인천공항에 도착하자마가 곧바로 신체 압수수색을 했습니다.

유아인마약

 

1. 천만 배우 유아인 마약을 투약하다....

천만 배우 유아인 씨가 지난 5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출국 금지됐습니다.
지난 2021년부터 강남 서초 일대 성형외과 10곳을 돌며 자신의 본명인 엄홍식으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해 온 정황이 포착됐기 때문입니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유 씨가 해외여행 후 입국하자마자 인천공항에서 바로 영장을 집행했습니다. 또한  유씨 체모 등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유아인마약

이번 조사는 향정신성 의약품 유통을 감시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해 11월 경찰에 수사 의뢰하면서 이뤄졌습니다. 프로포폴은 제조사 별로 각 용법에 따라 연령대별 투약 용량 등이 세부적으로 기재되는데, 이 기준을 넘겨 처방받으면 점검 대상이 됩니다. 이후 과다 처방이 확인되면 담당 의사는 처방 사유를 소명해야 하고 이것이 타당하지 않으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는 겁니다. 연예인들의 마약 투약 혐의가 자주 재기 되고 대다수는 이렇게 용법과 용량을 초과하여 처방 받기 때문입니다. 
전국에서 프로포폴을 극단적으로 처방받은 '고위험' 환자들로 수사 의뢰된 인원만 51명에 달합니다.

반응형


이번 유아인씨 혐의를 통해서 연예계 등 사회 전반으로 프로포폴 수사가 확대될 가능성이 생길 것 같습니다. 
앞서 배우 하정우 씨는 친동생과 매니저 명의로 프로포폴을 처방받아 불법 투약한 혐의로 벌금 3천만 원을, 가수 휘성도 상습 투약 혐의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바 있습니다.

유아인마약


2. 유아인의 행보는..?

이번 유아인씨의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영화계와 광고계도 발칵 뒤집혔습니다.
유아인이 바둑기사 '이창호' 역할을 맡은 넷플릭스 영화 '승부'를 비롯해 차기작 3편 공개 여부가 불투명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한령 속에서도 유아인을 꿋꿋이 모델로 써왔던 중국 패션 브랜드도 홍보물과 사진을 삭제했습니다.

 

물론 유아인씨의 마약 투약이 초범이기도 하고 반성의 모습을 보인다면 벌금형이나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들도 있지만 대중의 기억속에는 마약전과자라는 이미지를 지우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아쉽군요.

 

유아인마약

3. 프로포폴이 뭐길래?

프로포폴은 약이 드는 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지만 과량 투여시 호흡억제 등의 부작용이 있어 위험한 약물입니다. 금세 잠들 수 있고 짧은 시간만 자도 개운하다는 오해가 있어 오·남용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마약류 취급권한이 있는 일부 의료계 종사자들이 돈을 받고 불필요한 사람들에게 프로포폴 주사를 놔주는 사례가 꾸준히 적발되고 있으며  의사를 속이고 여러 의료기관을 돌아다니며 프로포폴을 처방받아 투약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이러한 프로포폴은 불법적으로 투약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2023.02.09 - [분류 전체보기] - 2월 정책 총정리!!! 놓치지 말자!

 

2월 정책 총정리!!! 놓치지 말자!

정부의 정책들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죠!! 하지만 어떤 지원 정책들이 나에게 필요한지 잘 모를때가 많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오늘은 나에게 딱 필요한 2월 정부 지원 정책이 있는지 찾

minette2.com

2023.02.02 - [분류 전체보기] - 미스터 트롯2 투표방법 재방송 총정리

 

미스터 트롯2 투표방법 재방송 총정리

"미스터 트롯2- 새로운 전설의 시작" 오늘 2일 (목) 방영한 tv조선 "미스터 트롯2- 새로운 전설의 시작"에서는 1대1 데스매치 현장이 공개되었습니다. 미스터 트롯2의 출연진들의 처절한 싸움이 예

minette2.com

2023.02.03 - [분류 전체보기] - 난방비 폭탄, 정부가 59만원 지원해준다!!

 

난방비 폭탄, 정부가 59만원 지원해준다!!

난방비가 굉장히 많이 올라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 많으시죠? 정부가 모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난방비를 59만 2000원까지 지원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동절기 난방비로 어려

minette2.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