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임영웅 OST - 신사와 아가씨

연두언니야 2021. 9. 27. 00:09
반응형

임영웅ost

 트로트의 왕자 임영웅이 이번에는 드라마 OST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늘 발표한 음원마다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사랑을 받고 있는 임영웅은 이번엔 어떤 노래로 드라마의 재미를 살릴지 기대가 됩니다. 아무래도 트로트 가수 임영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은 만큼 드라마도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임영웅의 드라마 OST 도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임영웅ost

1. 임영웅 드라마 OST 도전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처음으로 드라마에서 OST를 부릅니다. ​매번 부르는 곡마다 화제를 몰고 있는 만큼 가수 임영웅은 이번 OST를 통해 달달한 보이스와 한층 더 섬세해진 감성을 자랑하며 대중들을 매료시킬 계획입니다.

 

 대체 불가한 임영웅의 목소리가 더해질 ‘신사와 아가씨’는 탄탄한 제작진과 매력적인 배우 라인업으로 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나뿐인 내편’과 ‘불어라 미풍아’, ‘장미빛 연인들’ 등 수 많은 흥행작을 탄생시킨 김사경 작가님이 극본을 맡아 토, 일 안방극장을 책임집니다.

임영웅ost

 드라마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KBS 2TV 새 주말극 '신사와 아가씨'는 25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드라마는 '임영웅 효과'에 맞물리며 기분 좋게 출발했습니다. '신사와 아가씨'1회는 전국 일일 시청률 22.7%(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방송된 드라마 뿐만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의 기록입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과거부터 시작된 이영국(지현우 분)과 박단단(이세희 분)의 우연한 만남이 그려졌는데 첫 회부터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탄탄한 배우들의 연기가 빛을 발하며 재미와 감동으로 60분을 꽉 채웠습니다. 

 

신창석 감독의 특유의 디테일한 연출과 속도감 있는 전개, 그리고 지현우, 이세희, 박하나, 안우연, 윤진이, 이종원, 오현경, 차화연 등 명품 배우들의 시너지가 제대로 발휘돼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임영웅ost

'대세 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OST도 드라마 흥행에 한몫했습니다.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오현경과 이종원의 과거 첫 만남 장면에 등장했습니다. 출생신고를 하지 못해 딸 단단이와 함께 강물에 뛰어들려는 이종원을 오현경이 단단이를 함께 키우자며 눈물로 만류하는 장면에 임영웅의 OST가 삽입돼 극 중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감성 장인'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의 감성을 살리는 감미로운 보이스로 또 하나의 '임영웅표 명품 발라드' 탄생을 알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이문세가 지난 2010년 발매한 곡입니다.

 

MBC 드라마 '욕망의 불꽃' 타이틀곡으로 시청자들을 만났는데, 발매 당시 이문세표 가을 발라드로 리스너들 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원곡자 이문세와는 또 다른 임영웅 표사랑은 늘 도망가'는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기 충분했습니다.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 OST '임영웅 장르'로 만들며 또 한 번 존재감을 빛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원곡 이문세의 '사랑은 늘 도망가'와 임영웅 표 '사랑은 늘 도망가'를 비교해서 들어보는 것도 즐거운 감상이 될 것 같습니다.

영웅시대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해당 장면 클립 영상 댓글에는 방송 10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임영웅의 OST 데뷔를 축하했습니다. 

임영웅의 소속사 물고기뮤직 역시 그의 OST 도전을 응원했습니다. 물고기 뮤직은 23일 “임영웅이 KBS2 새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신창석 연출, 김사경 극본, 지앤지프로덕션 제작) OST 가창자로 나선다. 임영웅의 첫 드라마 OST 참여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시청률로 알 수 있듯이 KBS와 제작사 지앤지프로덕션이 '임영웅'이라는 비장의 카드로 드라마에 대한 관심도까지 높이는 데 성공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극 전개와 임영웅의 달달한 목소리가 매우 기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OST 장르까지 섭렵한 임영웅이 브랜드 평판 2위에 올랐다는 소식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임영웅ost

2. 대세 가수 임영웅 브랜드 평판 2위

 그룹 방탄소년단과 트로트 가수 임영웅, 걸그룹 블랙핑크가 가수 브랜드 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각각 1~3위를 차지했습니다. 임영웅은 쟁쟁한 아이돌들 사이 트로트 가수로 독보적인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대다수가 아이돌 가수인 점을 고려한다면 정말 대단한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집계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5일까지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 임영웅이 2위, 블랙핑크가 3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만 3666, 미디어 지수 373만 5416, 소통지수 306만 1233, 커뮤니티 지수 273만 8941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327만9255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21만 1913과 비교하면 18.44% 상승했습니다.

 

 뒤를 이어 이찬원, NCT, 아이유, 영탁, 강다니엘, 이하이, 이무진, 정동원, 리사, 장민호, 에스파, 레드벨벳, 스테이 씨, 세븐틴, 태연, 송가인, 이승기, 김희재, 제시, 조이, 오 마이걸, 전소미, 트와이스, 브레이브걸스, 이승윤, 현아, 엑소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임영웅ost

 

뿐만 아니라 트롯 가수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평판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임영웅과 송가인이 트롯 가수들을 대상으로 한 2021 9월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남녀 각각 1위에 올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26일부터1개월 동안 트롯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7134만 3878개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 임영웅은 트롯 가수 전체 1위를 기록했으며, 송가인은 임영웅과 이찬원, 영탁에 이어 4위였지만 여자 가수들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였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통해 만들어진 지표입니다.  트롯 가수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트롯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돌파하다, 꾸준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OST,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 비율 분석했습니다.​

 

역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는 임영웅의 앞으로의 행보가 매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