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유

2021.09.28 - [분류 전체보기] - 백신 패스 위드 코로나

2021.09.30 - [분류 전체보기] - 10월 대체공휴일 근무수당

 

핸섬한 외모와 부드러운 목소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트로트 가수 신유의 아버지로 알려진 가수 겸 제작자인 신웅이 여성 2명을 강간 및 성폭행한 혐의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습니다.

 

 

신유

 

가수 신유는 지난 6월 새 싱글 ‘미안해서 미안해서’ 발표 이후 7월부터 KBS2 ‘불후의 명곡’ MC로 발탁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오늘은 가수 신유의 아버지인 신웅의 성폭행 혐의 구속 사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신유 아버지 가수 신웅은 누구?

 

 

신유

가수보다는 신유의 아버지로 유명한 신웅은 본명 신경식으로 1953년생, 올해로 69세입니다. 전체 앨범도 다량 많이 발매한 그는 현재 자신의 아들인 트로트 가수 신유의 프로듀서 겸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실 신웅은 과거 경상북도 구미시의 한 건전지 회사 직원으로 오랜 기간 근무하다 퇴사 후 가수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신유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활동 덕택인지 비공식 집계로 대략 3000만장의 음반을 발매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들 신유의 "잠자는 공주"는 원래 본인이 부를 예정이었으나 이런저런 사정으로 불발되자 아들 신유가 부르게 됐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신웅의 과거 행태 입니다..

 

신웅은 2014~2015년 여성 2명을 숙소 등에서 수차례 성폭행하거나 성추행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2018년 대한민국을 큰 혼란에 빠트린 미투 운동을 통해 가수 신웅에 대한 고발이 이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해자 중 한 명은 신웅의 싸인이 담긴 자필 각서를 증거로 언론을 통해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1. 신웅의 추악한 행태

 

 

지난 9월 30일 경기 수원지방법원 제15형사부는 가수 신웅을 강간·강간미수·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하였으며 이에 대한 선고 공판을 진행했습니다.

신웅과 관련돼 전체 기소된 사건은 총 2건이며, 재판부는 피해자가 2명인 별개의 사건으로 인정했습니다.

또한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고 있는 점을 들어 징역 4년을 선고했습니다.

 

이어 4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및 아동청소년 기관, 장애인 복지 시설, 아동 관련 기관에 7년간 취업제한 등을 명령했습니다. 가수 신웅은 현장에서 바로 법정 구속됐습니다.

신유


신웅은 피해자 1명에 대해 과거 연인관계였고 합의에 의한 관계를 가졌다며 문자를 증거자료로 제출하였으나 판사는 신웅이 제시한 문자 일부만을 보고 명백하게 연인관계라고 인정할 수 없다며 유죄를 선고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강간 피해자에 대해서도 유죄로 판단하였으며 "피해자가 불리한 정황까지 자세하게 진술하고 있다. 진술이 합리적이며 경험에 반한다고 느껴지지 않고 전체적으로 신빙성이 인정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웅은 구속 직전에도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는 내용으로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재판 내
내 강제추행은 전면 부인하는 등 혐의를 대체로 부인해 왔습니다

 

신유

 

아마도 이에 따라 항소심을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아들이 유명한 트로트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과거부터 몇 년에 걸쳐 이런 추악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해 참으로 경악스러운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무튼, 가수 신유의 활발한 활동에도 약간의 정차가 있을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2021.09.30 - [분류 전체보기] - 10월 대체공휴일 근무수당

 

10월 대체공휴일 근무수당

드디어 내일이면 10월이 시작되죠? 2021년 하반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도 불고 옷도 한결 무거워졌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간뒤

minette2.com

2021.09.28 - [분류 전체보기] - 영탁 막걸리 상표 논쟁 총정리

 

영탁 막걸리 상표 논쟁 총정리

트로트 가수 영탁(38·박영탁)과 막걸리 제조업체 예천양조가 상표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인 "실화 탐사대"에서 영탁과 에천양조 측의 갈들을 다뤄 화제가 되고 있

minette2.com

2021.09.27 - [분류 전체보기] - 임영웅 OST - 신사와 아가씨

 

임영웅 OST - 신사와 아가씨

 트로트의 왕자 임영웅이 이번에는 드라마 OST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늘 발표한 음원마다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사랑을 받고 있는 임영웅은 이번엔 어떤 노래로 드라마의 재미를 살릴지 기대가

minette2.com